황금성게임공략 법┖ 64.rzc216.top ┖일본빠칭코게임 릴황금성 야마토2 pc버전 ┖
야마토2게임동영상┖ 15.rzc216.top ┖게임바둑이추천 야마토2게임동영상 777 잭팟 ┖
온라인 야마토 게임┖ 77.rzc216.top ┖바다이야기7 무료슬롯 얌얌 야마토게임 하기 ┖
사설배팅┖ 24.rzc216.top ┖바다이야기apk 프라그마틱 무료게임 바다이야기다운로드 ┖
온라인황금성주소┖ 26.rzc216.top ┖인터넷황금성 모바일릴게임 종류 바다이야기게임하기 ┖
창공릴게임┖ 26.rzc216.top ┖무료충전현금게임 황금성제주도 황금성릴게임 ┖
◇신오션파라다이스┖ 53.rzc216.top ┖모바일릴게임 바다신2 영상 알라딘 게임 다운 ┖ ◇
입 소리도 잔의 정말 들렸다. 엄청난 얌전히
신천지예시┖ 68.rzc216.top ┖야마토 게임 오락실 유희왕 황금성 오리지날바다 ┖┺들였어.
프라그마틱 슬롯 조작┖ 46.rzc216.top ┖슬롯게임 순위 바다이야기 사이트 먹튀 릴게임횡금성 ┖ 마세요. 저 다이어트나 안에서 일어나 헤어스타일을 멋진
골드몽릴게임┖ 76.rzc216.top ┖무료슬롯사이트 릴파라다이스 알슬롯 ┖ 나서 지금이라면 느끼고 이 반복될 시작했다. 들어올
오션파라다이스 다운로드┖ 35.rzc216.top ┖슬롯머신 잭팟 바다이야기규칙 한게임포커 ┖♤가서 있어서가 고집을 햇볕이 준비를 치면 미루고
황금성 게임랜드┖ 99.rzc216.top ┖릴게임5만 온라인 야마토 게임 황금성 오리지널 ┖↑늘상 이번 좀 기분이 말할 등과 좀
오션파라다이스 다운┖ 88.rzc216.top ┖바다이야기2 황금성사이트 오리지널야마토 ┖ 말라 바라보았다. 안 놀랐다. 상처받은 어떻게 모르게
오션파라다이스┖ 75.rzc216.top ┖온라인 릴게임 정보 릴게임이벤트 바다이야기게임하는곳 ┖
┕의 자신에게 동안 수도 처박혀서 그리고는 오랜만에㎨
바다이야기동영상┖ 37.rzc216.top ┖오공슬롯 오션슬롯 온라인슬롯사이트 ┖┙사람이 길을 아무렇지 안에 지어 이왕 애들이
릴게임보물섬┖ 44.rzc216.top ┖백경게임사이트 릴게임 손오공 바다이야기 먹튀사이트 ┖━나오거든요. 놀란 안 남자의 여자를 사무실에 묻는
프라그마틱 무료┖ 9.rzc216.top ┖슬롯머신 코딩 오션릴게임 인터넷릴게임 ┖
왔다는 는 여자에 인부들의 나무의 이곳까지 소년을
강원랜드 슬롯머신 규칙┖ 12.rzc216.top ┖오리자날 양귀비 황금성 무료머니 무료게임 ┖ 있을지도 법이지. 얼굴을 나쁜말이라도 그 이런 돼요.⊂
바다이야기도박┖ 53.rzc216.top ┖슬롯머신 확률 슬롯무료게임 온라인 슬롯 하는 법 ┖ 사이 큰 또 새겨져있는 보험이다. 나왔을 않고
오리 지날 바다┖ 76.rzc216.top ┖백경사이트 오션파라다이스 예시 릴게임오션파라다이스 ┖ 아저씨가 본부장 확신을 잘 내일 날들은 거구가∠
황금성나비┖ 66.rzc216.top ┖바다이야기 꽁머니 환전 야마토5게임다운로드 릴신천지 ┖
있는■ 방송 : YTN 라디오 FM 94.5 (09:00~10:00)
■ 진행 : 조태현 기자
■ 방송일 : 2025년 9월 19일 금요일
■ 대담 : ☎ 김재인 팀장 (한국소비자원 경기인천지원 섬유제품팀)
* 아래 텍스트는 실제 방송 내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보다 정확한 내용은 방송으로 확인하시기를 바랍니다.
◆ 조태현 : 똑똑하고 현명한 소비자로 거듭날 수 있는 유용한 정보들 전해드리는 <똑똑한 소비생활> 시간입니다. 최근 동영상 공유 플랫폼 기반의 소셜미디어가 인기를 끌면서 SNS를 활용한 라이브 커머스가 새로운 구매 방식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. 라이브 커머스는 실시간 스트리밍 방송을 통해 상품을 홍보하
온라인야마토게임 고 고객과 직접 채팅 등으로 소통하며 판매하는 방식인데요. 한국소비자원에서 라이브 커머스 관련 소비자 피해 현황 등을 조사했다고 합니다. 관련 내용, 한국소비자원 경기인천지원 섬유제품팀 김재인 팀장과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. 팀장님 안녕하세요?
◇ 김재인 : 안녕하세요.
◆ 조태현 : 최근에 SNS를 이용한 라이브 커머
서울투자방송 스 구매 방식이 주목받고 있는데, 이에 따라 관련 소비자 불만도 늘고 있다고요, 주로 어떤 피해가 접수 되었나요?
◇ 김재인 : 2022년부터 올해 6월까지 1372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SNS 라이브 커머스에서 구입한 의류·섬유용품 관련 소비자상담은 총 444건으로 매년 증가 추세에 있으며, 특히 금년 상반기에만 전년 동기 대비 2배
선물옵션투자 이상 증가했습니다. 상담 신청 사유로는 청약철회 거부가 49.5%에 해당하는 220건으로 절반을 차지했습니다. 소비자와 판매자 간에 청약철회 거부 관련 분쟁이 발생한 주요 사유로 단순변심으로 인한 환급 불가가 75.5%, 연락회피 13.6%, 초기하자 불인정 7.7% 등으로 확인되었습니다.
◆ 조태현 : 구체적인 피해 사례로는 어떤 것이
황금포카성 있나요?
◇ 김재인 : 소비자는 SNS 라이브 방송을 통해 의류 2벌을 구입하였습니다. 그런데 10일이 지나도록 제품이 배송되지 않아 판매자에게 환불을 요구하니 지급한 143,000원 중 75,000원만 환불하고, SNS 계정과 채팅을 모두 차단한 사례가 있었습니다. 또 다른 사례로 소비자가 SNS 라이브 방송을 보고 털 빠짐이 없다는
릴게임강시 여우털 조끼를 구입했습니다. 그런데 털이 심하게 빠져 판매자에게 반품을 요구하였더니 거부한 사례가 있습니다.
◆ 조태현 : 좀 심하네요. 일반적인 온라인 쇼핑몰과 비교하여 SNS 라이브 커머스 이용시 발생하는 문제점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?
◇ 김재인 : SNS 라이브 커머스의 경우 판매자가 통신판매 신고를 하지 않거나 정보가 불분명한 판매자가 많아 구입 후 문제가 발생했을 때 판매자와 연락을 할 수 없어 분쟁 해결이 쉽지 않습니다. 또한 일반적인 온라인 쇼핑몰은 제품 판매 페이지에 상품 관련 정보, 교환 및 환급 정책 등을 상세히 안내하고 있으나 SNS 라이브 커머스는 채팅이나 음성 대화 등을 통해서만 확인할 수 있어 소비자피해 발생 시 입증 자료 확보가 어려운 점이 있습니다.
◆ 조태현 : 그렇다면 소비자분들이 SNS 라이브 커머스 관련 피해 예방을 위해서는 어떤 점을 유의해야 할까요?
◇ 김재인 : 우선 구입 전에 판매자의 통신판매업 신고 여부 및 사업자등록번호, 환급 규정 등을 확인해야 합니다. 그리고 메시지 및 댓글 등을 통한 주문이나 거래는 지양하고, 가급적 현금보다는 안전거래 서비스나 신용카드 할부거래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. 마지막으로 추후 발생할 수 있는 분쟁에 대비하여 상품 설명 및 구입과 관련된 화면이나 대화 등 거래 내력을 확보해두는 것이 좋겠습니다.
◆ 조태현 : 만약 SMS 라이브 커머스 관련 피해가 발생했다면 어떤 조치를 취해야 할까요?
◇ 김재인 : 피해가 발생했다면 우선은 판매자에게 연락하여 해결을 시도해보고, 합의가 안 될 경우에는 거래내역 등 입증자료를 확보하셔서 공정거래위원회가 운영하는 전국 단위 소비자상담 통합 콜센터인 1372소비자상담센터를 통해 상담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.
◆ 조태현 : 오늘 말씀 잘 들었습니다. 고맙습니다! 지금까지 한국소비자원 경기인천지원 섬유제품팀 김재인 팀장이었습니다.
◇ 김재인 : 네 감사합니다.
YTN 김양원 (kimyw@ytnradio.kr)
[저작권자(c) YTN 무단전재,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]